HOME 사이버홍보실 공지사항
사이버홍보실
Public Relations
공지사항

코로나19 현장 스토리 공모전 당선자 발표

작성자 홍보
2020.05.28
조회 4596

<코로나19 현장 스토리 공모전 당선자 발표>

 

코로나19 현장 스토리에 공모해 주신 간호사 여러분과 간호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공모에는 수기 50, 사진 38(297), 유튜브(11) 등 모두 99팀이 참가해 현장감과 따뜻한 가족애를 통해 진한 감동을 전해주었습니다.

 

특히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과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코로나19 환자 돌봄에 희생과 헌신을 아끼지 않은 간호사들을 위해 대한간호협회 주최의 공모전에 상장을 대폭 수여해 격려해주셨습니다. 보건복지부장관상은 각 부문별 2명씩 총 6, 질병관리본부장상은 각 부문별 3명씩 총 9명입니다.

 

수상작은 대한간호협회 조정숙 홍보위원장을 비롯한 실무진의 1차 심사를 거쳐 최수철 한신대학교 교수(동인문학상 및 이상·윤동주 문학상 수상), 윤금초 시조시인(한국시조 대상 및 중앙시조 대상), 임채성 카피라이터(정음시조 문학상), 허영한 사진전문기자 등 4명의 외부전문가 심사를 실시하여 최종 결정됐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응모작 모두가 간호사로서의 사명감과 환자에 대한 헌신은 물론 현장 기록성 가치가 돋보였다글속에 담긴 간호사들의 의료인으로서의 사명감과 투철한 직업 정신, 직업 윤리는 심사위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고 했습니다. 우리 국민 모두가 코로나를 헤쳐 나간 간호사들이 보여준 헌신을 기억하고 잊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시상식은 630일 예정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인해 시상 날짜는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부문별 수상작은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