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이버홍보실 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간협 ‘간호사가 일하기 좋은 병원 만들기’ 캠페인 전개

작성자 홍보
2018.08.01
조회 4004

간협‘간호사가 일하기 좋은 병원 만들기캠페인 전개

2차 포스터 배포보람소명감찾는 실천약속 담아

 

 

  대한간호협회가 전개하고 있는 간호사들이 일하기 좋은 병원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위한 2차 포스터가 전국 의료기관에 배포됐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간호협회가 지난 326간호조직체계 및 문화혁신 선언식을 갖고 10대 실천과제를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간호사들 스스로 노력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 즉시 행동해 나가겠다는 결의이자 실천약속이다.

 

  대한간호협회는 지난 51차로 캠페인 배지 및 포스터를 제작해 각 의료기관 간호부서로 보낸 바 있다.

 

  이번 포스터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행복한 병원을 만듭니다를 슬로건으로 오늘도 최선의 간호를 제공하는 간호사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로 보람과 소명감을 찾아달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캠페인을 통해 대한간호협회가 전국 회원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하는 실천약속을 담았다.

 

  캠페인을 통한 실천약속은 경력간호사 확보수준 평가 반영 및 간호인력 배치기준 강화 야간간호관리료 추진 및 야간전담간호사 보상 강화 통합콜센터 운영을 통한 침해 대응체계 구축 신규간호사 대기순번제 근절 및 교육전담 간호사 배치 간호교육관리팀 운영 및 신규간호사 3개월 교육기간 확보 전문간호사 제도 확립 등 모두 6개 항이다.

 

  간호협회는 캠페인과 함께 보건복지부가 지난 320일 발표한 간호사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 대책이 차질 없이 실현되도록 정책활동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과 함께 전국 간호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배지 달기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간호사들이 유니폼에 배지를 단 모습을 촬영해 보내면 대한간호협회 홈페이지(https://www.koreanurse.or.kr)와 간호사신문 홈페이지(http://www.nursenews.co.kr)에 게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