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제교류 ICN 소식
국제교류
International Events
ICN 소식
등록

하워드 캐튼 ICN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적인 간호사의 수요가 공급을 훨씬 앞지를 경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작성자 국제
2023.11.22
조회 2430
파일 다운로드 [s_1701848006_19700.jpeg : 72KB]

"하워드 캐튼 ICN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적인 간호사의 수요가

공급을 훨씬 앞지를 경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하워드 캐튼 ICN 최고경영자(CEO)는 현재 급증하는 의료 수요와 이를 감당할 간호사의 수가 등록된 간호사 공급을 계속 초과할 경우, 향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하워드 캐튼은 서울에서 열린 eogks간호협회 창립 100주년 기념행사의 연설에서 국가들이 의료, 특히 간호에 막대한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국제사회의 세계 보건이라는 목표는 결코 달성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구의 지속적인 고령화와 비전염성 질환의 증가로 인한 인구통계학적 변화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의미하며, 특히 간호서비스는 수요가 공급을 훨씬 초과하고 있다. 대기시간은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의료서비스는 존재하지 않거나, 접근할 수 없거나, 너무나 비싸다.

 

OECD 국가들에서도 간호사들과 의사들의 57%<직원 수가 불충분하며, 직장이 안전하지 않다.>고 말하고 있다. 우리가 지금 당장 간호사들에게 많은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미래에 큰 재앙이 닥칠 것이다.

 

우리는 과거로부터 교훈을 배우고 적극적으로 우리 자신과 후손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모든 이의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한가지 직업에 투자해야만 합니다.

 

간호사는 우리의 미래이며, 만약 당신이 나를 믿지 않는다면, 간호사가 없는 세상을 상상해보세요.

간호에 많은 투자를 하는 것은 현재와 향후 수십 년 동안 즉각적인 배당금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간호 인력을 늘리는 것은 매우 복잡한 질문에 대한 간단한 대답입니다.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자금투입의 정치적 의지와 더 나은 의료 서비스의 혜택이 결실을 맺는 것을 지켜보고 싶은 열망이 필요합니다."

 

WHO 최고간호책임자 아멜리아 투이풀로투 박사도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행사에서 하워드 캐튼은 간호의 독립성을 법률로 담아낼 KNA의 한국 간호법 제정 캠페인에 대한 ICN의 지속적인 지지를 재차 강조했다.

 

하워드 캐튼은 저는 처음부터 ICN은 한국 간호사 동료들과 함께 간호법 지지를약속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간호라는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발전을 보장하며 한국의 모든 환자, 가족 및 지역사회의 이익을 보장하는 필수적인 법안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KNA는 창립 10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파멜라 치프리아노 ICN 회장과 하워트 캐튼 ICN CEO에게 한국 간호학의 발전과 발전을 위한 탁월한 리더십과 지원에 대한 인정과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담아라는 표창장과 함께 감사패 2장을 수여했다.

 

하워드 캐튼은 파멜라 치프리아노 ICN 회장을 대신하여 상패를 수령했다.

 

***편집자 소개***

국제간호사협의회(ICN)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간호사를 대표하는 130개 이상의 전국 간호사 협회의 연맹이다. 간호사들이 운영하고 국제적으로 간호를 이끄는 ICN은 전 세계적으로 모든 보건정책의 질적 관리와 건전한 보건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 해당 기사의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