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이버홍보실 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
Public Relations
언론보도

남자간호사회 남자간호사회 창립총회 개최

작성자 홍*팀
2013.05.01
조회 21147

남자간호사회 남자간호사회 창립총회 개최

남자간호사 위상을 높이는 계기 마련

 

남자간호사회 창립준비위원회는 오는 420() 오후 2시부터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임상 제1강의실에서 남자간호사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남자간호사 배출 50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남자간호사와 남자간호대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남자간호사의 위상을 제고하고 발전적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 남자간호사의 미래와 비전의 주제아래 남자간호사회 창립총회는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는 기념식으로 국민의례, 간호영령에 대한 묵념, 간호사 윤리강령, 개회사, 축사, 격려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2부에서는 대한간호협회 성명숙 회장이 간호사 미래의 비전과 남자간호사를 주제로 기념특강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창립준비위원회 김장언 위원의 창립취지 및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오경헌 창립준비위원이 정관() 심의, 임원선출을 실시한다.

- 이날 새롭게 선출된 회장단이 사업계획()과 예산계획() 심의에 들어가며 기타 안건이 있을시 함께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남자간호사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식 기관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남자간호사회 창립이 추진되었다. 남자간호사회는 남자간호사의 비전을 제시하는 동시에 미래를 밝히는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남자간호사 창립총회는 대한간호협회가 후원한다.

 

한편, 남자간호사 수는 20136,202명으로 최근 5년 동안 배출인원이 매년 평균 19%가량 꾸준히 증가하면서 전체 남자간호사의 66%4074명을 차지했다. 아울러 올해 간호사 국가시험 합격자 중 남학생이 1019명으로 전체 합격자의 약 7.8%를 차지했다. 2008년 국시 합격자 중 남학생이 449명으로 전체 합격자 11,333명의 3.9%를 차지했던 것과 비교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